티스토리 뷰

나트랑(냐짱)은 베트남에 위치한 휴양도시입니다. 아래 지도를 확인하시면 아시겠지만 나트랑(냐짱)은 베트남 중남부지역 중에서도 해변을 끼고 있는 도시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바다와 해변 그리고 해양 스포츠로 굉장히 유명한 도시입니다.

 

 

 

나트랑(냐짱) 4월 날씨

베트남 중에서도 남쪽에 가깝기 때문에 여름에는 아주 더운 날씨이지만 4월에는 우리나라 여름 정도의 기온을 유지합니다. 반면에 4월은 습도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 한국의 여름보다는 더 여행하기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트랑(냐짱)은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베트남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4월에는 비소식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쾌적한 날씨입니다. 이때는 베트남의 건기 시즌 이기 때문에 햇볕은 강렬하지만 습도가 낮아서 그늘에 있을 때는 선선한 느낌마저 듭니다. 낮에는 30도 이상까지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더울 수 있는데 해가 진 저녁에는 활동하기 좋은 기온을 유지합니다.

  • 최고기온: 35도
  • 평균기온: 33도
  • 최저기온: 23도
  • 강수량: 10mm 미만
  • 소나기: 가끔

나트랑(냐짱)의 4월은 건기의 막바지라 비소식이 거의 없지만 가끔 소나기가 지나갈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 소나기를 만날 수 있으니 가방에 들어가는 조그만 우산은 항상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4월 나트랑(냐짱) 여행 준비물

4월 나트랑(냐짱)은 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꼭 내용 숙지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기 바랍니다.

 

1. 4월의 나트랑은 옷차림

우리나라 여름날씨이기 때문에 여름옷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대신 저녁에는 선선한 날씨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얇은 바람막이 정도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해변도시기 때문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영복, 물안경, 슬리퍼등을 꼭 준비하세요.

 

2. 비상약

여행은 주변환경이 바뀌는 것입니다. 마시는 물도 바뀌고 음식도 평소에 드시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소화제같은 비상약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모기에 대비하는 연고나 스프레이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햇볕이 뜨겁기 때문에 선크림으로 화상을 막으시고 혹시 화상연고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3. 환전

현지 통화인 베트남 동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여행지에서는 현금을 사용하는 경우가 카드보다 훨씬 많습니다. 거의 대부분 현금결제라고 보셔도 될 정도 입니다. 시장, 상점등에서는 현금이 없으면 물건을 살 수 없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현지에서 사용할 경비 기준으로 50% 정도는 현금으로 환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4월 나트랑(냐짱) 날씨와 베트남 여행 시 준 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행은 항상 옳습니다. 많이 다니시기 바랍니다.